- 포항시청 중심 인프라 우수, 영일대 호수공원 누리기 편한 입지여건 강점
- 이동 학군 및 학원가 등 우수한 명문 교육 여건까지 갖춰 눈길
부동산시장에서 ‘육각형 입지’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갈수록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더 많은 주거만족도를 추구하는 트렌드가 부동산시장에서도 자리잡고 있어서다.
최근 ‘트렌드코리아 2024’에서 ‘육각형 인간’을 10대 키워드로 선정하면서 ‘육각형’의 의미는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책에서는 ‘모든 기준축이 끝까지 꽉 차 완벽한 모습을 보이면 정육각형이 된다. 그래서 육각형은 종종 완벽이란 의미로 쓰인다’고 언급한 바 있다. 외모, 학력, 자산, 직업, 집안, 성격 등 모든 것에서 하나도 빠짐이 없는 사람이 바로 ‘육각형 인간’인 것이다.
부동산시장에서도 이 같은 법칙은 통용되고 있다. 교통, 교육, 편의시설, 자연환경의 기본 입지 요소에 브랜드, 단지 규모 등과 같은 추가 요소들이 더해져 육각형을 이루게 되는데 이를 모두 만족하는 ‘육각형 입지’를 갖춘 단지들에 수요자들이 쏠리고 있는 모습이다.
이러한 이유로 포항시 남구 대잠동 일원에서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이 주목받고 있다.
단지 가까이에 위치한 영일대 호수공원은 다양한 종류의 나무와 건축물, 산책로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봄에 벚꽃이 만발하는 명소로 유명하다.
단지의 남쪽이면서 영일대 호수공원 동쪽에 위치한 포항성모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권역응급의료센터, 중환자실, 소아응급실, 중앙수술실 등의 운영을 해오고 있다. 이 병원은 지난 2018년 건강심사평가원에서 주관한 환자경험평가 결과에서 전국 종합병원 중에 4위, 대학병원을 제외한 일반 종합병원 가운데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단지 반경 약 1.5km에 위치한 이마트(포항이동점)는 신선매장과 더불어 문화센터, 어린이 놀이시설, 푸드코트 등 다양한 고객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마트 문화센터에는 영유아 프로그램부터 예술, 언어, 경제, 뷰티, 댄스, 뮤직 등 다양한 강좌들을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은 2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청약을 예정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처: 헤럴드경제